루비 Start

루비 관련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서 루비를 공부해야 할 일이 생겼다.

루비에 대한 설명은 여기저기 널려있으니 구지 여기선 하지 않아도 될것 같고

앞으로 공부하며 봐야 할 책들…

1. 루비 프로그래밍 언어 : 아마추어에서 프로까지
가정 먼저 본 루비 책이다. 가장 최근에 출판된 책이라 일단 사서 보았다. 루비에 대한 이런저런 많은 부분들을 다룬 책이다. 다만, 구성이 뭔가 밋밋하고 하고 좀 집중이 잘 안된달까? 책이 부실하다는 이야기는 아니니 오해하지 말길. 이책 한권이면 루비의 전반적인 모습을 다 알 수 있다. 그렇지만 이거 한권으로 루비 공부했다고 하기엔 좀 부족하다.

2. 레일즈와 함께하는 애자일 웹 개발
루비하면 역시 루비 온 레일즈! 라는 공식이 있어 일단 산 책. 하지만 지금 하고 있는 루비 관련 프로젝트가 루비 온 레일즈를 다루지 않는터라 당장 볼 일은 없을것 같다. 일단 평은 좋으니 일단 사놓은 책

3. 리팩토링 : 루비 에디션
전 회사(LG CNS) 선배님 이시자 그 유명한(!!!) “테스트 주도 개발 : 고품질 쾌속개발을 위한 TDD 실천법과 도구“의 저자이신 채수원님께서 선물해주신 책! 우리 모듈의 다음 주 스터디로 책으로 선정되어 다음주부터 눈에 불을 켜고 봐야한다. 파울러 횽님께서 쓰신 책이니 믿고 봅니다.

4. 루비 프로그래밍 언어
1번 책만으로는 아쉬워 보조할만한 책이 없을까 하다가 박용권님의 책상에서 발견한책. 도서상품권으로 중고가에 교환하려 했지만 딜은 실패하고 그냥 장기 대여로 내 책상에 보관중이다. 루비의 기본에 충실하려고 했는지 GEM, Database, Network 같은 것들에 대한 내용은 없는거 같다. 1과 혼용하며 보면 꽤 도움이 될거 같다.

쓰고나니 책장사 분위기……

1362 Total Views 1 Views Toda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