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Toy Project – State Machine (1)

음, 뭐 재미로 만들어 볼꺼 없나 고민하다가 Automata State Machine을 구현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전이와 상태를 정의해주면 Input을 알아서 촥촥 처리해주는 뭐 그런 알흠다운 녀석??

가능하면 여러군데서 유틸리티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 프로그램으로 개발하는게 좋을거 같은데, 대충 생각나는 건….

  1. 머신의 상태와 전이 규칙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 yaml, xml 형태로 작성할 수 있어야 한다.
  2. 각 전이때마다 무슨짓(?)을 할지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해 넣을 수 있어야 한다. POJO형태로 쓸 수 있도록 한다.
  3. 사용자가 Input과 Output을 어떻게 정의할지 좀더 고민이 필요하다.
    => 요게 잘되면 구문분석기 같은거로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State Pattern을 좀 응용하면 쉽지 않을까……? 하는데, 역시 만들어 봐야 할것지? 꿈만 큰가?

 

 

1085 Total Views 2 Views Today

Leave a Reply